포트폴리오

BETTER

Album Introduce
이보다 ‘BETTER’ 할 수 없다!
‘No.1 아티스트’ 보아,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 공개!
자작곡 3곡&작사곡 1곡 수록, 싱어송라이터 면모 재입증!

‘No.1 아티스트’ 보아의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 ‘BETTER’가 공개됐다.

보아의 정규 10집 ‘BETTER’는 타이틀 곡 ‘Better’를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총 11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데뷔 후 20년 간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과 완벽한 퍼포먼스로 사랑 받고 있는 보아의 다채로운 음악 색깔을 만날 수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이번 앨범에는 히트메이커 유영진과 KENZIE는 물론, 최정상 프로듀싱팀 Moonshine, LDN Noise, 인기 작사가 이스란, 조윤경, 황유빈 등 유명 뮤지션들이 대거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보아 역시 ‘Cloud‘, ‘All That Jazz’, ‘Little Bird’ 등 3곡의 작사·작곡과 ‘L.O.V.E’ 작사에 참여, 싱어송라이터다운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준다.

타이틀 곡 ‘Better’, 보아의 업그레이드 카리스마 담았다!

타이틀 곡 ‘Better’는 곡을 이끄는 묵직한 베이스와 후렴구의 폭발적인 비트가 돋보이는 R&B 댄스 장르의 곡으로, 망설이지 말고 당당하게 사랑을 쟁취하자는 가사를 보아의 파워풀하면서도 절제된 보컬로 표현했다. 영국 가수 AWA의 ‘Like I Do’를 샘플링해 보아의 색깔로 재해석했으며, 데뷔 곡 ‘ID; Peace B’부터 ‘Girls On Top’, ‘내가 돌아 (NEGA DOLA)’ 등 보아와 특급 호흡을 선보인 유영진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해 매력을 배가시켰다.

더불어 있는 그대로의 모습도 괜찮다는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R&B 곡 ‘Cloud‘, 보사노바 기반의 퍼커션 리듬과 잔잔한 기타, 피아노 사운드가 어우러진 재즈 팝 장르의 ‘All That Jazz’, 보아가 꿈을 이루기까지의 여정과 새로운 희망을 한 편의 영화 같이 표현한 ‘Little Bird’ 등 보아의 자작곡 3곡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퓨처 디스코 장르의 곡 ‘L.O.V.E’는 보아가 작사를 맡아 설렘을 저울질하지 않고 솔직하게 사랑을 시작하고 싶은 마음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그루비한 스트링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감각적인 ‘Temptations‘, 미니멀한 사운드와 보아의 절제된 보컬이 차갑고 날카로운 느낌을 주는 ‘Cut Me Off’도 귀를 사로잡는다.

이 밖에도 웅장하고 결연한 분위기가 인상적인 ‘Got Me Good’, 사랑에 빠져드는 감정을 반짝이는 보석과 향기로운 꽃에 반한 모습에 빗대어 표현한 ‘Honey & Diamonds’, 아쉽게 스쳐 버린 인연과의 운명적인 재회를 드라마틱하게 그린 ‘Start Over’, 변함없이 곁에서 버팀목이 되어 주겠다는 약속을 담은 발라드 곡 ‘Gravity’ 등 총 11곡이 수록되어 다양한 음악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데모에서는 sql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기본 모드

일반모드 다크모드

메인 컬러

레이아웃 스타일

박스형 와이드형

해당 페이지 서브 백그라운드